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Irvine에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이 고찰해야할 5가지 평가 기준을 통한 투자가치 분석 -작성자:Ina Park


Irvine 1971 처음으로 city 등록되었다. 당시 인구는 공식적으로 9960 이었으며, 도시 계획은 인구 5만명 수용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그리고 현재는 남가주와 더불어 미국 최단기 급성장한 도시 중의 하나로 발전하여 2012 인구 23만명을 돌파하였다. 나아가 현재 도시계획은 최대 인구 40만까지의 확대를 목표로 이전 해군 기지 였던 엘토로 기지를  그레이트 파크(Great Park)’ 개발 발전시킬 전망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부동산의 투자 주거공간으로서의 자산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동산에 투자를 원하는 경우 크게 5가지로 평가해 있다.

첫째,  치안이다. Irvine 미국 내에서도 지난 6년간 범죄율이 가장 낮은 도시 중의 하나로 선정된 안전한 도시이다.

둘째, 직업군이다. Irvine Top 5 안에 드는 직업군으로 의료계 종사,교육, IT, Entertainment, 항공 다양한 직업군이 분포되어 있다. 실제 센서스의 조사에 따르면 Irvine 직업 종류는 190,600(2012 기준)가지에 이르며, 청년층과 노인층을 제외한 실제 노동 가능 인구 수는 10만명에 달하지 못하고 있다. 최소 20만의 노동 인구가 지속적으로 충원되어야 하며, 따라서 노동 인구에 대한 기본 잠재적 수요가 높다고 있다.


셋째, 학군이다. 2010 이후 캘리포니아 주의 목표는 공립고등학교의 평균 API(전국학력평가지수) 점수가 700점이 넘는 것이다. API 점수는 보통 850 이상이면 A 학교로 보는데, API 따라 LA county(747) Orange county(838) 비해 월등히 높은 900 대를 유지하고 있어 Irvine 미국의 8학군으로 보고있다. 백인의 분포가 50% 넘으면서도 한인, 중국인, 인도인등의 소수민의 인구가 아주 조화롭게 분포되어 있어, 교육을 위한 중국, 일본 등의 국가에서 유학 이민자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넷째, 교통 편의 시설이다. Irvine 철저히 계획하에 발전된 도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소득계층의 사람들이 살기 편리하게 조성되어 있다. 녹색 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변에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공원들이 있으며, 도시의 역사가 짧고 계획적으로 발전된 만큼 주택 건물의 나이가 많지않아 대부분의 단지나 구획마다 수영장, 골프장 테니스등이 마련되어 있어 레져  스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저가의 쇼핑몰부터 고가의 백화점을 비롯하여, 다수의 마켓플레이스 등의 인접성이 좋아 생활하기 편하다. 근처에 John wayne international airport 타도시 타국으로의 여행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5번과 405번의 프리웨이 또한 이동에 편리함을 주는 교통의 요지라 있다.
마지막으로 Irvine 부동산의 가치이다.  Irvine 주변 도시인 터스틴, 뉴포트, 레이크 포리스트 등과 비교하여 보았을 때에도 부동산 경기가 불황일 자산가치가 가장 늦게 떨어지고, 부동산 경기가 좋을 가장 빨리 오르는 것을 있다. 앞으로 최소 20만의 인구가 유입되고, 계발 계획단지가 발전될 수록 가치는 높아질 것이다. 또한 학군이 좋아 유학생 타도시에서 대학을 위해 렌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자녀의 유학을 위해 투자를 하더라도 렌트에 대한 염려가 줄며, 추후 되팔더라도 부동산 수요 인구가 많아 투자금과 인센티브를 회수하기 용이하다.

지금까지 우리는 치안, 직업, 학군,  교통 편의시설, 자산 가치를 통해 Irvine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러한 여러 근거는 앞으로도 Irvine 부동산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임을 암시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